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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Error

Unity|Error - Screen position out of view frustum 해결

by Classic Master 2024.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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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러 코드| Screen position out of view frustum

발생 : Unity 게임 시뮬레이션 테스트중 발생. / 컴파일중 다른 행동을 하면 간혈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에러 내용  Screen position out of view frustum (screen pos 363.000000, 312.000000, 0.000000) (Camera rect 0 0 610 508)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해결법 

카메라 영역을 특정 오브젝트나 UI 요소가 카메라의 뷰 프러스텀(view frustum) 밖에 위치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는 특히 GUI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 GUI 요소의 위치 확인 : GUI 요소가 뷰포트 내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요하다면 요소의 위치를 조정하여 뷰포트 안에 들어오도록 합니다.
  • 카메라 설정 확인 : 카메라의 뷰포트 크기와 위치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뷰포트를 조정하여 GUI 요소가 포함되도록 합니다.
  • Canvas 설정 확인 : 만약 UI 요소가 Canvas에 포함되어 있다면, Canvas의 Render Mode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Screen Space - Overlay, Screen Space - Camera, World Space 모드 중 올바른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상도와 스케일링 : 화면 해상도나 UI 스케일링 문제로 인해 요소가 뷰포트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해상도 설정과 UI 스케일링 옵션을 검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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