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놀라운 2023년 제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이슈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매출이 11% 급증하여 경이로운 1조 344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작년 동기 대비 1조 2120억 달러에서 대폭 상승했습니다. 이 놀라운 매출 실적은 분석가들의 1조 3140억 달러 예측을 능가했으며, 야간 거래에서 아마존 주식은 거의 10% 급등했습니다.
아마존의 주식은 올해 들어 52% 라는 수치가 급증하여 기술 부문의 전체적인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익 면에서는 아마존은 놀라운 반전을 경험했습니다.
회사는 제2분기 순이익이 67억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20억 달러의 순손실율을 보여주며, 이 놀라운 이익 실적은 리피니티브 분석가들의 35.92억 달러 이익 예측을 대폭 넘어섰습니다.
투자자들은 소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시장에서의 고객 소비성 동향에 주목했습니다. 아마존의 CEO인 앤디 재시는 회사가 소매 운영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였으며,
더불어, 아마존의 웹 서비스(AWS)는 회사에 지속적인 수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 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AWS의 매출이 12% 급증을 하였으며, 이는 경기 상황 우려로 인해 성장이 둔화된 시기 이후의 성과입니다.
재시는 "다양한 생성적 AI 출시"로 인해 클라우드 사업이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으며,
Google(GOOG) 및 Microsoft(MSFT)와 경쟁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재시는 또한 AWS의 성장이 "안정화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비록 아마존의 큰 AI 투자가 아직은 AWS의 성과를 충분히 발전시키지는 못했지만, 회사는 미래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를 실험하고 사이트의 제품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요약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시는 아마존의 광고 서비스에 계속된 "강한 수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광고 사업은 107억 달러로 22% 급증했습니다.
"저희는 충족 네트워크의 비용을 계속해서 낮추고, 프라임 고객에게 기록적인 속도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재시는 밝혔습니다.
개인적 투자의견
아마존은 제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에서 1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지속적인 혁신, 견고한 재무 성과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대한 헌신은 치열한 기술 및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 아마존의 계속된 성공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조금씩 움직이고 있지만, 앞으로 수요성을 생각하면 상승할 힘은 충분히 가지고 있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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